스킵 네비게이션


트위터

페이스북

한 달에 한 번, 역사문화예술을 향한 특별한 여정
지난 1988년 ‘우리는 녹두새를 보았다’를 주제로 첫 기행에 나선 백제기행. 동학농민혁명, 백제역사와 문화로 역사문화기행의 선구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마니아층이 생길 정도로 큰 호응 속에 주제의 폭을 넓혀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문화예술기행, 세계적 문화의 본류를 찾아나서는 해외기행 등을 190여회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다시문화유산답사
다시문화유산답사
자세히보기
1988년 처음 시작해 이제는 고유명사화 된 ‘백제기행’의 대표 프로그램, 다시문화유산답사. 매년 격월로 진행되는 다시문화유산답사는 매회 새로운 주제를 가지고 지역의 문화유산과 생생한 삶의 현장을 찾아 떠납니다. 단순한 여행을 넘어 인문학과 역사의 가치를 공유하며 교육과 경험의 장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예술기행
예술기행
자세히보기
백제기행 속, 또 하나의 프로그램인 예술기행은 공연·전시·인물·커뮤니티아트 등 예술을 통해 우리의 삶과 소통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 2009년 ‘예술의 틀을 넘어 ‘예술’을 만난다’를 주제로 첫 번째 예술기행을 떠난 이래 매년 격월로 수준 높은 공연·전시 및 각 지역에서 일어나는 예술의 움직임을 만나고 있습니다.
해외기행
해외기행
자세히보기
다시문화유산답사와 예술기행으로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예술을 만나는 백제기행은 일 년에 한 번, ‘해외기행’을 통해 세계로 발걸음을 옮깁니다. 축제, 건축, 역사 등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나와 다른 환경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의 모습을 보고, 느끼고 체험하면서 우리 삶, 안과 밖의 외연을 확장시켜나가고 있습니다.